항공기 비행 여정을 서체 디자인에 적용
제주항공이 제578돌 한글날을 맞아 전용 서체 '플라이트 산스'를 무료 배포한다. 해당 서체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상업적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회사명과 브랜드명 등에는 사용이 불가하다. /제주항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제주항공이 9일 제578돌 한글날을 맞아 전용 서체 '플라이트 산스'를 무료 배포한다.
플라이트 산스는 '더 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눈다'는 제주항공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전용 서체로 한글의 우수성과 여행의 설렘을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항공기의 상승과 하강 등 비행 여정을 서체 디자인에 담아 유연하고 동적인 인상을 반영했으며, 획이 이어지는 부분의 뭉침을 해소하는 '잉크트랩 디자인'을 활용해 저시력자와 고령자 모두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플라이트 산스는 제목용 1종과 본문용 2종의 굵기로 개발됐으며, 한글 4600자와 영문 300자, 기호 활자 970자로 구성됐다. 또 서체를 통해 여행을 떠올릴 수 있는 딩뱃(Dingbat, 이미지 글자) 20종도 함께 개발했다.
개인과 기업 사용자를 포함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 회사명, 브랜드명 등에는 사용이 불가하며 서체 판매·임의 수정, 개작 또한 불가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서체를 통해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일상 속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여행을 떠올리며 자유롭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 '플라이트 산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플라이트 산스' 마이크로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kimthi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