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항공권 급증, 숙소 수수료 면제 서비스 유효
야놀자 플랫폼이 올해 3분기 해외여행 거래액이 지난해 3분기 대비 448% 늘었다고 발표했다, /우지수 기자
[더팩트|우지수 기자] 야놀자 플랫폼 부문은 지난 3분기 국제선 항공권·해외 숙소 등 해외여행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2023년 7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해외 숙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했다. 이후 항공권 검색 필터와 해외 숙소 후기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 사용성을 강화해 왔다.
또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숙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예약 패턴을 분석해 서비스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그 결과 3분기 국제선 항공권 구매 후 해외 숙소를 동시에 예약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20% 늘었다.
야놀자 플랫폼은 지난 7월 성수기에 맞춰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 면제 서비스인 '캔슬프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출시 후 3개월간 해외 숙소 예약 고객 3명 중 1명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했다.
야놀자 플랫폼의 3분기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등 장거리 노선 항공권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10% 증가했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글로벌 인벤토리 경쟁력에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 중심의 서비스를 더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index@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