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카카오뱅크, 해외계좌송금 수취수수료 면제

  • 경제 | 2024-10-02 13:50

1년간 수취수수료 전액 면제 

카카오뱅크가 해외계좌송금 받기 서비스의 수취수수료를 향후 1년간 전액 면제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해외계좌송금 받기 서비스의 수취수수료를 향후 1년간 전액 면제한다. /카카오뱅크

[더팩트│황원영 기자] 카카오뱅크가 해외계좌송금 받기 서비스의 수취수수료를 향후 1년간 전액 면제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해외계좌송금은 모바일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외 계좌에 외화를 송금하거나 해외 계좌로부터 외화를 수취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송금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수취수수료 면제 조치에 따라 해외계좌송금 받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최대 5000원의 수취수수료를 면제받는다. 기존엔 수취금액 100달러 이상 송금건에 수취수수료 5000원이 발생했으나 이제부터는 금액·횟수 등 조건 없이 수취수수료가 면제된다.

수취수수료 면제 조치는 내년 9월 30일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적용 기간을 연장해 나갈 계획이라는 게 카카오뱅크의 설명이다. 카카오뱅크의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코드인 'KAKOKR22XXX'가 사용된 송금건에 대해 '해외계좌송금 받기'를 진행할 경우 수취수수료 면제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해외송금 관련 서비스를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해외송금 비용을 기존 해외송금 시장의 10분의 1 수준으로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이번 수취수수료 면제 조치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국내 은행 중 유일하게 해외송금 수취수수료까지 조건 없이 전액 면제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해외 콘텐츠 플랫폼 시장이 성장하면서 해외로부터 송금을 받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