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국타이어, '배서스트 6시' 공식 타이어 공급사 선정
호주서 열리는 내구 레이스…밎춤 설계한 타이어로 최상의 경기력 뒷받침

한국타이어가 호주에서 진행되는 '2025 배서스트 6시' 내구 레이스의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호주에서 진행되는 '2025 배서스트 6시' 내구 레이스의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호주에서 진행되는 '2025 배서스트 6시(2025 Bathurst 6 Hour)'의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배서스트 6시'는 20개 이상 브랜드의 약 70대 차량이 참가하는 내구레이스로, 내년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경주를 펼친다. 한국타이어는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차량에 맞춤형으로 특별 제작한 '벤투스 R 스펙 미디엄'을 공급한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마운트 파노라마 모터레이싱 서킷'은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배서스트에 위치해 '배서스트 서킷'으로 불린다. 서킷의 총 길이는 6.213km로 긴 편이며, 특히 중반부의 큰 언덕을 넘어가며 펼쳐지는 가파르고 폭이 좁은 블라인드 코너로 인해 드라이버의 높은 집중력과 기술을 요구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를 비롯해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고 타이어를 공급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