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오스템임플란트, 업계 최초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받아

  • 경제 | 2024-09-30 11:31

온라인 사업 영역 보안관리 역량 입증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들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를 들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들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를 들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덴탈업계 최초로 고객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인증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의무 인증 대상이 아니지만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mt System)'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주관하는 ISMS 인증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국가 공인 보안관리 체계 인증제도다. 정보관리 및 보호 대책과 관련된 80개 평가 기준에 걸쳐 234개 세부 점검 항목을 모두 준수하고 있음을 검증돼야 비로소 획득할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의무 인증 대상 기업이 아니지만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 기업으로서 정보관리 위험 요소 대응 체계를 확립하는 동시에 정보보호에 있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인증 획득에 나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기업 홈페이지와 함께 자체 치과 포털 플랫폼인 덴올(DELALL)을 구성하는 △덴올몰(쇼핑), △덴올TV(제품 정보 및 임상교육 동영상 콘텐츠), △덴올잡(구인·구직) 등 고객 접점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을 완료함으로써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포함한 온라인 사업 영역의 안전성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인증을 통해 전사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시스템을 확립한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법인과 글로벌 시장으로 운영 체계를 확산·적용하는 한편, 정보보호 관련 국제표준인 ISO 27001 인증 취득에도 나설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인 김태용 정보시스템연구소장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확립은 고객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필수 과제이자 디지털 덴터스트리 구현과 지속 성장의 전제 조건이기도 하다"며 "이번 ISMS 인증은 자체 정보보안 체계 강화 계획에 따른 것으로 앞으로도 로드맵에 따라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