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SG닷컴 이어 G마켓도 희망퇴직…"근본적 체질개선 불가피"

  • 경제 | 2024-09-27 09:43

27일부로 단행…근속 2년 이상 정규직 대상

지난 2021년 신세계그룹 계열로 편입된 G마켓이 첫 희망퇴직 단행에 나섰다. /G마켓
지난 2021년 신세계그룹 계열로 편입된 G마켓이 첫 희망퇴직 단행에 나섰다. /G마켓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이 희망퇴직에 나섰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오전 사내 게시판에 희망퇴직 관련 공지문을 올렸다.

정형권 G마켓 대표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공지에 "9월 27일부로 희망퇴직을 시행하게 됐다"며 "회사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업 효율화 및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여러 시도와 모든 방안을 검토하고 실행했으나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구조 확보를 위해서는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불가피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퇴직 신청 대상은 근속 2년 이상된 정규직 사원이다. 대상자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에 특별 위로금으로 월 급여에 근속연수를 곱한 금액이 지급된다.

또한 희망퇴직자에게는 재취업, 창업 등도 지원한다. 전문 위탁기간을 통해 맞춤형 일대일(1:1) 컨설팅 또는 진로설계 및 취업·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희망퇴직이 승인된 직원은 최대 2개월의 무급휴직도 신청할 수 있다.

지난 2021년 신세계그룹 계열로 편입된 이래 G마켓이 희망퇴직을 단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 대표는 "매우 어렵고 힘든 결정이지만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임을 이해해달라"며 "희망퇴직이 결정된 직원에게는 합당한 보상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