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웅제약,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실시…"제약∙바이오 이끌 인재 발굴"

  • 경제 | 2024-09-25 14:21

9일까지 서류 모집
우수인재 한해 정규직 채용 기회 제공


대웅제약이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모집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모집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대웅제약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대웅제약이 성장을 꿈꾸는 인재 발굴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올해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Draw & Write! Your Growth Story' 모집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인턴사원 선발 부문은 영업, 마케팅, 연구, 개발, 생산, 관리 등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원자가 자신이 꿈꾸던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스스로 그리고(Draw), 실현(Write)해 나간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인턴들은 현업의 주요 프로젝트와 대웅제약의 기업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탐색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웅제약은 6개월간의 기간 동안 인턴 사원에게 현업의 주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과제'를 부여하고, 멘토와 함께 주요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 사원은 리더와 멘토로부터 수시로 '육성형 피드백'을 받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육성형 피드백은 리더와 함께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잘한 부분은 강화하며 개선할 점을 보완하는 제도다. 직원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웅제약의 주요 인사 제도 중 하나다.

우수한 인재는 회사와의 적합성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기회를 얻게 되며, 대웅제약은 이러한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인턴십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상준 대웅제약 인사팀장은 "경력 채용이 점점 더 보편화되면서 직무 전문성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신입은 이러한 전문성을 쌓을 기회조차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라며 "대웅제약 인턴십이 단순히 '취업을 위한 과정'이 아닌 지원자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인사팀은 오는 30일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 '현직자와의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한다.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와 인턴십을 경험한 현직자가 나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다음달 7일에는 대웅제약 스마트 오피스를 개방해 직무별 현직자와의 Q&A 세션을 마련하고 지원자가 자유롭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 및 현직자와의 채용상담은 지원공고에 첨부된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 모집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역량 면접과 직무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하는 '원데이(1-day)'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 사원은 자신이 지원한 부문과 연관된 부서에 배치돼 6개월간 실무 중심의 인턴십을 경험하게 된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에 진심인 회사"라며 "이번 인턴십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인턴사원들이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자, 대웅제약과 지원자가 서로를 알아가며 우수 인재가 채용으로 연결되는 윈윈(Win-Win)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ongou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