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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 본격화

  • 경제 | 2024-09-23 10:15

15조원 규모 중국 시장 공략 나서

hy 대표제품인 '윌'이 중국 온라인몰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hy
hy 대표제품인 '윌'이 중국 온라인몰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hy

[더팩트 | 문은혜 기자] hy는 대표 제품인 '윌'을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연 기념비적 제품이다. 기능성과 뛰어난 맛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으며 1초당 8개 이상 팔리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일평균 72만개가 판매되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넘어섰다.

hy는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현지 유통업체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한다. 징동몰, 더우인몰 등 중국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되며 향후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 채널을 넓혀갈 계획이다.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는 배우 이민호와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발탁하고 팬사인회,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발효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hy는 윌의 미국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미주 최대 아시안 마켓 체인 'H마트'에 연내 입점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태국 더치 밀(Dutch Mill)사와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원료 공급 후 태국 현지에서 생산, 판매하는 방식이다. 올해 말 생산이 본격화되면 동남아시아 일대로 수출 권역이 확대된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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