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강인이 내 이름 불러준다고?"…KT, '이강인 팬스토어' 오픈

  • 경제 | 2024-09-04 16:28

KT, 이강인 팬스토어 다음달 15일까지 운영
팬덤 마케팅 일환


KT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KT 플라자 홍대애드샵플러스점'을 'KT 이강인 팬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KT
KT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KT 플라자 홍대애드샵플러스점'을 'KT 이강인 팬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KT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KT가 서울시 마포구에 'KT 이강인 팬스토어'를 새롭게 마련했다.

KT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음달 15일까지 'KT 플라자 홍대애드플러스점'을 이강인 팬스토어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팬스토어에 내부에는 인공지능(AI)으로 학습된 이강인 선수가 고객의 이름을 호명하며 인사를 전하는 '웰컴 메시지 키오스크', 이강인 선수의 '일러스트 벽화', 유니폼 형태로 제작된 '에어볼 이벤트존', '축구 국가대표팀 전시' 등 기존 통신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KT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AI 이강인 선수의 환영 영상과 싸인 각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와 국가대표 유니폼을 비롯한 경품을 얻는 '에어볼 이벤트' 등이다.

KT는 팬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주차별로 이강인 선수의 일러스트 티셔츠 등의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근 KT는 고객을 KT브랜드의 팬으로 만드는 '팬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 리뉴얼 역시 고객이 KT 매장을 단순한 통신 업무 공간이 아닌 자발적으로 찾고 싶은 매력적인 장소로 느끼도록 기획했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장 상무는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KT 매장에 접목했다"먀 "스포츠 팬덤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KT 브랜드 경쟁력과 선호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bongou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