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우건설, 개포주공5단지 '개포 써밋 187'로 총력

  • 경제 | 2024-08-28 14:32

조합원 이익 극대화, 다양한 특화 설계 제안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정비조합이 발주한 재건축정비사업에 시공자로 입찰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더팩트 DB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정비조합이 발주한 재건축정비사업에 시공자로 입찰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대우건설이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정비조합이 발주한 재건축정비사업에 시공자로 입찰에 참여한다.

대우건설은 오는 31일 시공자선정 총회 직전 열리는 2차 홍보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강남구 개포동 187번지에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개포 써밋 187'을 제안하며 파격적인 사업조건과 다양한 특화 설계안을 제시했다.

HUG의 업계 최고 신용등급 AAA등급을 앞세워 최저금리 수준으로 조합 사업비 전액을 조달할 방침이다. 또 자체 신용공여를 통해 추가 이주비 6900억원을 조달한다. 특히 이주비 이자비용뿐만 아니라, 조합원 분담금 납부시기도 최대한 늦춰 입주 시에 100% 납부하게 하고 환급금은 조기 선지급한다.

공사비 변동 없는 100% 확정 공사비와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지급방식도 제안했다.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공사비 지급 방식은 조합의 분양수입금 한도 내에서만 공사비를 지급하기로 했다.

분양일정도 최적의 시기를 맞춘다. 선분양, 임대 후 분양, 후분양, 준공 후 분양 등 최적의 시기에 맞춰 분양할 수 있는 골든타임 분양을 제안해 일반분양 성공을 이끌어내기로 했다.

개포주공5단지만의 디자인·설계 차별화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하이엔드 랜드마크를 위해 8인의 세계적인 거장들과 외관 디자인, 구조 안정성, 조경 디자인, 터뮤니티, 단위세대, 홈 데코 디자인, 실내조명 디자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특화 등 월드 클래스급 협업을 제안했다.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이 하이엔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써밋만의 철학을 담아 '선큰187 커뮤니티'와 '스카이187 커뮤니티' 두 가지를 제안했다.

커뮤니티 특화를 통해 약 10m 높이의 대규모 통합 복층형 선큰을 계획해 커뮤니티의 면적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개포에서 가장 넓은 세대 당 3.3평의 커뮤니티 면적을 확보했다. 커뮤니티에는 개포 최장 20m거리의 시원한 개방감을 주는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과 25m 길이의 3개 레인이 있는 호텔급 수영장이 마련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가장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업진행을 추진해 개포주공5단지를 강남 최정상의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사업은 강남구 개포동 187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5층 14개동 공동주택 1279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