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추가된 대표 콘텐츠 '아파트케어' 서비스
[더팩트|이중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이 지난해 개발한 홈플랫폼 '홈닉'의 기능을 강화하고 서비스 영역을 전국으로 확장한다.
삼성물산은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능을 강화한 '홈닉2.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문화생활, 건강관리 등 주거 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다.
홈닉은 지난해 8월 전용앱 출시와 동시에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적용했다. 이후 기술 개발과 기존 주거단지 확대를 통해 3만3000여 가구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이달에는 웹∙앱∙디지털 플랫폼 등 ICT(정보통신기술)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인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서비스 혁신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공개한 홈닉2.0은 공동주택 생활에 필수적이면서 입주민의 주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대거 보강했다. 커뮤니티 예약, 방문차량 등록 등의 기본적인 서비스서 벗어나 관리비나 월세 납부 등 결제 기능을 갖춘 고객 중심의 완결형 홈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추가된 대표 콘텐츠는 '아파트케어' 서비스다. 신규단지 입주 시 발생한 하자나 노후 주거단지 세대에 필요한 수리∙교체 등에 최적의 AS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홈닉이나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접수하면 래미안의 담당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오는 10월부터 서울 서초구의 일부 아파트 단지들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할 계획이다.
홈닉 사용자를 위한 특별한 공동구매 서비스도 선보인다. 입주민과 주변 상권에서 직접 제안하는 형태의 공동구매를 비롯해 아파트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세대 보수에 필요한 자재, 부품 등을 적기에 제공하는 홈닉만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삼성전자, 미래에셋 등 30여 개의 검증된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특가 제안과 패키지 판매 등 다양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홈니커스 클럽'도 추가됐다.
스마트홈 기능에는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인식해 집안 곳곳의 가전과 IoT 기기를 브랜드와 상관없이 홈닉 앱 하나로 자동 제어할 수 있는 매터 기술이 더해졌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최우선으로 업그레이드한 홈닉2.0을 전국 다양한 아파트 단지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단지별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최적화 서비스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삼성물산은 새로워진 홈닉2.0의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달 31일, 다음달 1일 양일간 래미안갤러리 5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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