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한샘, 새 미션과 일하는 9가지 원칙 '한샘다움' 공개

  • 경제 | 2024-08-19 11:09

기업문화 재정립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토대 마련

한샘 직원들이 서울 상암사옥 1층 로비에 마련된 '한샘다움' 부스에서 회사의 새로운 미션인 '한샘다움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샘
한샘 직원들이 서울 상암사옥 1층 로비에 마련된 '한샘다움' 부스에서 회사의 새로운 미션인 '한샘다움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샘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한샘은 회사의 새로운 미션과 일하는 원칙인 '한샘다움'을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샘은 회사가 이어온 업과 사명을 시대의 변화에 맞게 재해석해 새로운 미션과 원칙에 반영했다. 이를 모든 구성원이 함께 공유함으로써 압도적인 품질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한다는 것이 목표다.

한샘의 새로운 미션은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의 기준을 만들어, 모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한다'이다. 사람들의 가치관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공간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진심을 담아 고민하고 연구해 제안한다는 의미다.

일하는 원칙은 총 아홉 가지로 정리했다. 법률이나 도덕 등의 사회적 기준을 준수하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방식을 지향하며 구성원의 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한샘다움 프로젝트'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샘은 지난 3월 건강하고 성숙한 기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협의체 '체인지 에이전트' 2기를 발족하고 새로운 미션과 일하는 원칙을 제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했다.

정광현 한샘 기업문화실장은 "새롭게 정의한 미션과 일하는 원칙에 담겨 있는 한샘의 저력과 도전정신이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