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라이트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기대
국내 라이트 맥주 첫 유흥용 500ml 병 제품도 나와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테라 라이트'가 출시 초기 국내 맥주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삼분의 일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맥주 특징을 바탕으로 새롭게 나온 상품이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1초에 약 8.2병 판매된 꼴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 라이트' 판매 속도에 맞춰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렸다.
'테라 라이트'는 초기 판매량은 물론 점유율 상승도 눈에 띈다. 이 회사는 시장조사 업체 닐슨코리아 자료를 인용해 '테라 라이트'가 지난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와 약 1.4배 판매량 격차를 내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하이트진로 측은 "소비자들이 쉽게 신제품을 접할 수 있는 대형마트에서 출시 1달 만에 1위를 기록했다는 점에 의미가 더 크다"며 "이번 점유율 상승이 다른 오프라인 채널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 병 제품과 함께 출시해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모델 이동욱을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1400만뷰를 기록했다. '2024 전주가맥축제'에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 9만병을 모두 판매해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 '테라 라이트'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를 제작해 제품의 매력을 알리고, 음용 현장에서도 제로슈거 쏘맥 활동 등을 강화해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부합하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라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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