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동아참메드, 사용자 편의 높인 의료용 진료대 2종 의료기기 인증 획득

  • 경제 | 2024-08-12 17:58

직관적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등 사용자 편의성 제공
10년 만에 신제품 2종 선보여


동아에스티의 계열사인 동아참메드의 의료용 진료대 2종이 지난 8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더팩트 DB
동아에스티의 계열사인 동아참메드의 의료용 진료대 2종이 지난 8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동아에스티의 계열사인 동아참메드의 의료용 진료대 2종이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동아참메드는 지난 8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하이엔드급 의료용 진료대 'DCU-8000'과 'DCU-4000'에 대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의료용 진료대는 동아참메드의 주력 상품군으로, 지난 2022년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중에 있으며, 이비인후과 카테고리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다. 동아참메드는 이번 인증을 통해 10년 만에 시장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DCU-8000과 DCU-4000은 기존 진료대를 대대적으로 개선한 디지털화 모델로,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사용자 편의를 제공했다. 직관적인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해, 의료진이 기기의 작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스윙 키보드 트레이와 낙하 방지 기능을 추가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병원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고급스러운 기하학적 요소와 고대비 컬러가 적용됐다.

위생 측면도 강화했다. 신제품에는 탈착식 스테인리스 컨트롤 패널이 적용돼 손쉽게 분리 및 세척이 가능하게 했다. 1회용 석션병 옵션은 사용 후 폐기되기 때문에 세척이나 멸균 과정이 없어 효율적인 감염 관리가 이뤄질 수 있다.

또한, 미러 방식 UV 램프는 내시경 표면에 고르게 광원을 투사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며, 내시경 보관 방식을 실리콘 거치대 방식으로 개발했다. 캔 히터는 의료 도구를 체온에 가까운 온도로 미리 데워 환자에게 더 편안한 진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 편의성, 위생성,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든 면에서 혁신을 이뤘다"며 "이를 통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ongou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