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확정 다음 날 바로 정산
스마일배송 신규 셀러 혜택도 제공
[더팩트 | 문은혜 기자]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5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가위 빅세일 행사는 9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열릴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이번 한가위 빅세일 참여 판매자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먼저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를 위해 광고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출보장형 광고 이벤트다. 한가위 빅세일 신청 기간 중 노출보장형 광고를 신청하고 이벤트 기간 중 광고 진행 시 광고비의 30%를 e머니로 돌려준다. 최대 10만원까지 적용된다.
신규셀러를 위한 물류비 절감 혜택도 있다. 오는 9월 말까지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신규 가입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물류비를 지원한다. 최대 4개월 동안 물류센터 상품 입고 및 보관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포장, CS처리 등 물류센터 운영 비용 역시 4개월 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제공해 참여 판매자들이 안심하고 판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매자의 구매결정 후 판매대금의 100%를 익일정산으로 지급하며 스마일배송은 이보다도 빠른 출고일 기준 90% 익일정산을 선보이고 있다.
안정적인 재무건전성을 유지하는 것도 강점이다. G마켓의 순운전자본은 지난해 기준 899억원으로 주요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하게 플러스를 기록했다. 순운전자본은 유동자산에서 유동부채를 뺀 것으로 기업의 단기 재무 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 지표다.
G마켓 관계자는 "판매자가 믿고 판매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한 플랫폼을 구축해온 만큼 명절 대목을 함께 만들어갈 판매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