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와 제품 컬렉션 등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선정
아모레퍼시픽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3개를 수상했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더팩트 DB
[더팩트|우지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아리따 글꼴 전시'와 '북촌 조향사의 집',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에이피 뷰티 프라임 리저브 라인'이 각각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리따 글꼴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 전시다. 글꼴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디자이너 7인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고, 전시장에서는 외국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아모레퍼시픽 측은 설명했다.
'북촌 조향사의 집'은 아모레퍼시픽이 간직해온 향 헤리티지와 진정성 있는 연구 여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인 전시다. 1960년대 지어진 양옥집을 개조한 공간으로 실제 연구소와 공장에서 사용했던 집기를 활용하고 다양한 경험 요소를 담아낸 공간으로 구현했다.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에이피 뷰티 프라임 리저브 라인'은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피 뷰티' 컬렉션이다. 피부로 침투해 투명하게 하는 '리퀴드 다이아몬드' 포뮬러를 메인 디자인 콘셉트를 패키지에 담았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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