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크래프톤, 라이엇 본사 사업총괄 전 대표 오진호 영입

  • 게임 | 2024-08-06 10:40
오진호 크래프톤 최고 글로벌 퍼블리싱 책임자 /크래프톤
오진호 크래프톤 최고 글로벌 퍼블리싱 책임자 /크래프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은 세계 시장에서 사업 확대와 신규 지식재산권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업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퍼블리싱 인재를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오진호 씨를 CGPO(최고 글로벌 퍼블리싱 책임자)로 선임했다. 오 CGPO는 코넬대학교 졸업 후 라이엇게임즈 본사 사업총괄 대표, 가레나의 CEO,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D를 역임했다. 글로벌 게임 회사에서 요직을 두루 거치고 주요 지식재산권의 성공적인 출시와 글로벌 서비스를 주도하며 국제적인 경험과 통찰력을 쌓았다. 오 CGPO는 오는 9월부터 크래프톤에 합류해 해외 사업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영입을 통해 새로운 지식재산권 발굴과 서비스 강화, 퍼블리싱 확대 등 국제 사업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계획이다. 최근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지식재산권을 확보 중인 상황에서 오 CGPO의 리더십이 이러한 사업 확장을 효과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진호 크래프톤 CGPO는 "글로벌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크래프톤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랫동안 게임산업에서 쌓은 사업 역량과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자와 팬들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최근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를 계속 영입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애플 본사의 글로벌 신사업 총괄이자 애플코리아 대표를 역임한 윤상훈 박사를 글로벌 전략 및 운영 총괄 VP로 영입했다. 지난 5월에는 삼성전자 삼성페이 글로벌 GM과 에픽게임즈 본사의 플랫폼 사업을 이끌었던 토마스 고를 크래프톤의 퍼블리싱 플랫폼 VP로 임명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