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대학(원)생 전용 리워드 프로그램 마련
"톡학생증 혜택 강화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지속"
카카오가 톡학생증 혜택 강화를 위해 스타벅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
[더팩트|최문정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 톡학생증(이하 톡학생증) 혜택 강화를 위해 스타벅스와 손잡았다.
카카오는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특히 톡학생증을 이용하는 대학교와 대학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해 연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귀연 카카오 플랫폼서비스 성과리더, 김범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김귀연 성과리더는 "카카오 톡학생증을 발급받은 대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와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확대와 이용자들을 위한 혜택 강화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100만명을 돌파했고, 현재 국내 400여 개 대학의 신분 증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unn09@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