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일본 이토추와 라이선스·디스트리뷰션 계약
아카이브 앱크, 태국 유통기업 센트럴과 단독 계약 체결
코오롱FnC 사무실 전경. /코오롱FnC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나선 브랜드는 '코오롱스포츠'다. 코오롱스포츠 차이나에 이어 올해 가을·겨울 시즌을 타깃으로 일본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코오롱스포츠는 일본 최대 종합상사인 '이토추'를 파트너사로 지정, 앞으로 3년간 코오롱스포츠의 일본 현지 디스트리뷰션과 라이선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코오롱FnC(코오롱스포츠), 이토추 코리아, 이토추 본사의 3자간 계약이다. 이토추 코리아는 라이선스 상품에 대한 생산을, 이토추 본사는 일본 현지에서의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코오롱스포츠는 디스트리뷰션 계약을 통해 직접 기획 및 디자인한 상품의 현지 수요와 반응을 살펴보며 상품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현지 아웃도어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해 코오롱스포츠의 인지도를 하이엔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코오롱FnC가 운영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는 이보다 먼저 태국에 진출한다. 아카이브 앱크는 태국의 최대 유통기업인 '센트럴 백화점'과 단독 디스트리뷰션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을 위해 이달부터 3개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는 "내수 시장에 뿌리를 깊게 내리고 이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다각화하기 위해 또다른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