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KB국민銀, 전자무역 통한 수입금융상품 신청 서비스…은행권 최초
은행 방문이나 기업뱅킹 가입 없이도 가능
유트레이드 허브 통해 'KB Payment Usance' 상품 신청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전자무역을 통한 수입금융상품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전자무역을 통한 수입금융상품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 /KB국민은행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전자무역서비스(EDI)로 송금 방식 수입결제를 지원하는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협업해 전자무역서비스(EDI) 이용 고객은 비대면으로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무역플랫폼인 유트레이드허브에서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 신청부터 처리 결과 회신까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는 국내 수입기업이 해외 수출기업에 수입물품 대금 지급 시 해외금융기관과 협업해 낮은 금리로 대금을 먼저 지원하는 수입금융상품이다. KB국민은행의 높은 신용도를 통한 낮은 금리의 자금지원이 가능해 수입기업의 자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널 확대로 수출입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출입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