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 수상
엔제리너스 베이커리 패키지 디자인. /롯데GRS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GRS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와 카카오 디저트 브랜드 '쇼콜라팔레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 등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수상작에 선정된 디자인은 '쇼콜라팔레트 브랜드 디자인'과 '엔제리너스 베이커리 패키지 디자인'이다. 하나의 기업에서 2개의 브랜드가 각각 수상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엔제리너스는 최근 베이커리 매장 라인업을 확장해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그래픽을 개발했다. 독특한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와 심플하고 따뜻한 컬러 팔레트를 사용해 브랜드의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쇼콜라팔레트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봉봉 초콜릿과 티그레 구움과자 패키지에 '책'의 구조를 활용했다. 책을 열면 마법 같은 순간이 펼쳐진다는 콘셉트를 담았으며 책의 겉면 슬리브에 카카오 쉐입을 활용한 타공 디자인으로 쇼콜라팔레트 만의 독특한 포인트를 더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반영한 디자인을 고객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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