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팬앤스타

네이버페이, 28일부터 '티메프' 결제액 취소·환불 신청 받는다

  • 경제 | 2024-07-27 16:15

결제 내역 첨부 시 48시간 이내 환불 가능

네이버페이가 최근 티몬·위메프 환불 지연 사태와 관련해 48시간 내 결제 취소·환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네이버페이가 최근 티몬·위메프 환불 지연 사태와 관련해 48시간 내 결제 취소·환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최문정 기자] 네이버페이는 최근 티몬·위메프의 환불 지연 사태에 따른 소비자 보호를 위해 48시간내 신속한 결제 취소·환불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공지를 통해 "그동안 자사는 카드사를 통해 접수된 네이버페이 결제 취소와 환불의 건을 티몬과 위메프 측에 전달해 왔다"며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보호 절차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별도의 링크에서 티몬과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건에 대한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받는다. 환불 신청 링크는 향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환불 신청에 티몬과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캡쳐 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처리가 된다.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및 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된다. 카드결제는 2~5일(전월 결제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취소처리를 확인한 후,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정확한 환불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네이버페이는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