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동서발전·제주대 우수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 경제 | 2024-07-25 14:39

25일 협약식 …현장실습·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인재양성

25일 제주대 아라캠퍼스에서 열린 한국동서발전과 제주대 간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25일 제주대 아라캠퍼스에서 열린 한국동서발전과 제주대 간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더팩트ㅣ세종=박병립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25일 제주대학교와 제주대 아라캠퍼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양자는 △현장실습·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취업역량 제고 △학술활동·간행물 등 산학협력 관련 정보 교환 △지식 및 서비스 기술교류 등에 상호 협력한다.

동서발전은 제주도 내 신규 복합발전 및 한동평대풍력, 제주 장주기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의 사업권을 획득해 청정에너지 연료전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올 하반기부터 현장실습 프로그램과 직무이해 캠프 과정을 시행해 지역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10개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중 하나인 제주대학교는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내 일자리를 연계해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한단 구상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제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정에너지 전환 사업추진에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ib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