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추진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프루트 악셀 헬만 회장이 파트너십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더팩트 | 김태환 기자] 금호타이어는 독일의 명문 축구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프루트(Eintracht Frankfurt)'와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2024시즌부터 2027시즌까지 3년 동안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를 공식 후원한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는 120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구단으로 지난 2021/22 시즌 UEFA 유로파 리그에서 42년만에 우승을 거머쥐었다. 금호타이어는 자동차 강국인 독일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명문구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독일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 영국 토트넘 홋스퍼,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kimthi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