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드론 배송 서비스 시행
배송 기간 '7일→1일' 대폭 단축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을 실은 드론이 제주 비양도를 향해 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 제주·여수·통영의 인근 섬 지역을 대상으로 '갤럭시Z폴드6·Z플립6'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제품에 대한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내 최초다.
삼성전자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지자체별로 구축돼 있는 드론 기기, 이착륙 존, 관제 시스템 등 드론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을 배송에 활용하면 선박 운항 종료 후 물류 취약 시간에도 배송이 가능하다. 덕분에 제품 배송 기간이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 또 도서 지역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제주에서는 상모리·금능 등의 드론센터에서 이륙해 가파도·마라도·비양도 등 3개 거점으로 배송을 실시한다. 여수 지역은 하화도·제도·송도, 통영 지역은 비산도·좌도·만지도 등 10개 이상 지역에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드론 배송 서비스는 도서 지역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갤럭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AI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편의와 권익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