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우건설, 직급체계 3단계로 단순화…인사제도 개편 추진

  • 경제 | 2024-07-11 14:53

성과 평가·임금 체계도 개편

대우건설이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성과 중심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사제도 개편을 추진한다. /더팩트 DB
대우건설이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성과 중심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사제도 개편을 추진한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대우건설은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성과 중심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사제도 개편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기존의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의 5단계 직급을 '전임-선임-책임' 3단계로 개편하는 안을 추진하고 있다.

성과 평가 등급도 5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의무적인 하위평가 할당을 폐지해 불필요한 경쟁을 줄여 성과를 내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문화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임금 체계도 성과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지는 체계를 수립하고 산정방식을 단순화시켜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바꾼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인사제도 개편은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성과 중심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이러한 내용의 인사제도 개편안에 대해 오늘(11일)부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의견을 청취한 뒤 노사 합의를 거쳐 시행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노조와 협의를 거쳐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 소통해왔다"며 "이제 조합원 총투표만을 남겨두고 있다. 성과 중심의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