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HLB글로벌이 전 거래일 대비 20.75% 오른 7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HLB글로벌이 당뇨병 등 만성 대사질환 진단·관리 플랫폼 개발기업 바라바이오 인수 소식에 강세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6분 기준 HLB글로벌은 전 거래일(5880원) 대비 20.75%(1220원) 상승한 7100원에 거래 중이다.
HLB글로벌의 강세는 전날 장 마감 후 HLB글로벌이 약 60억원으로 바라바이오의 지분 68.57%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된다고 공시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투자는 바라바이오의 구주 일부 인수와 함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HLB글로벌은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기반 조성을 위해 인수한다고 취득목적을 밝혔다.
바라바이오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당뇨 센터장 안철우 교수가 2021년 설립한 바이오 벤처로, 당뇨병을 비롯한 만성 대사질환에 대한 진단·관리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안 교수는 HLB글로벌이 신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실버사업 분야에서, 향후 건기식이나 여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