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가스공사 '건설공사 설계 기준 더 명확하고 공정하게'

  • 경제 | 2024-07-08 10:26

건설기술용역 제도개선 워크숍 개최

지난 4일 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에서 열린 건설기술용역 제도개선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지난 4일 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에서 열린 건설기술용역 제도개선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더팩트ㅣ세종=박병립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4일 대구 본사에서 건설공사 설계 기준의 명확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건설기술용역 제도개선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건설 공사의 설계 기준을 명확하게 정립해 공정하고 청렴한 건설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가스공사 건설설계처 직원을 비롯해 천연가스 인프라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설계용역사 등 전문가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설계용역비 현실화 및 설계업무의 애로사항에 대해 폭넓고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특히 가스공사는 설계용역사에서 제안한 사급·지입 기자재 구매 지원 등 설계업무 제도 개선 안건 32건에 대해 관계법령 및 국내·외 최신 기술동향 등을 반영해 실효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또 설계용역사가 현장여건 변화 및 각종 민원 등으로 인해 재설계 시 기술용역 대가기준을 최신화해 적정한 대가를 지급함으로써 상생·협력의 건설문화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들을 현장에 적기에 반영해 설계 기준을 고도화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설계 업무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감으로써 건설 기술용역사들과 공정하고 투명한 상생협력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rib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