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LG엔솔, 호주 리튬 정광 175만톤 확보…원재료 공급망 강화
김동명 사장 "시장 불확실성 대응해 원재료 안정적 공급"

김동명 사장이 이끄는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리튬 광산 업체에 대규모로 투자하며 글로벌 공급망의 기초체력을 더욱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사장이 이끄는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리튬 광산 업체에 대규모로 투자하며 글로벌 공급망의 기초체력을 더욱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호주 리튬 광산 업체를 통해 리튬 정광 175만톤(t)을 확보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리튬 광산 업체 라이온타운과 대규모 리튬 정광 공급 및 전환사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리튬 정광은 리튬 광석을 가공해 농축한 고순도 원자재로,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수산화리튬의 원료가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으로 이르면 올해 말부터 15년간 총 175t의 리튬 정광을 추가로 공급받는다. 앞서 회사는 지난 2022년 5월 라이온타운과 리튬 정광 70만t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리튬 정광 175만t은 한 번 충전에 5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고성능 전기차 약 500만대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 전량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 요건을 충족한다.

배터리 핵심 원재료인 리튬은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자원도 한정돼 있어 상대적으로 가격 변동성이 높은 금속으로 꼽힌다. 배터리 업계에서 이번 계약처럼 고품질 리튬을 대규모로 확보하는 것은 드문 사례다.

라이온타운 전환사채 투자 계약은 약 3450억원 규모다. 전환사채 투자는 투자자(LG에너지솔루션)가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회사채를 의미한다. 호주 증시(ASX) 상장 회사인 라이온타운의 시총은 약 2조원에 달한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고품질의 리튬 대량 확보로 시장 불확실성에 대응해 핵심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게 됐다"며 "라이온타운과 같은 강력한 플레이어와 협력해 IRA 준수 필수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속해서 이뤄내는 등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