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CJ프레시웨이,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23 ESG 보고서' 발간

  • 경제 | 2024-07-01 09:26

유통 환경, 식문화, 상생 등 전략 방향 소개

CJ프레시웨이 '2023 ESG 보고서' 표지 이미지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2023 ESG 보고서' 표지 이미지 /CJ프레시웨이

[더팩트|우지수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자사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발간은 올해로 세 번째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3대 ESG 전략 방향에 따른 2023년 주요 활동 성과를 공개했다. 생물다양성 보호 정책, 지속가능한 구매 지침, 지역사회 참여 정책 수립 및 공표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인권경영 실행 체계 강화 노력을 강조했다.

자원순환, 식품안전,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천한 ESG 경영 활동에 대해 대외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성과도 수록했다. 생활폐기물 업무 관리 유공 표창(환경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 선정(고용노동부) 등이 대표적이라고 CJ프레시웨이 측은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을 모두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실시하고 새롭게 선정된 6가지 ESG 중대 이슈에 대한 주요 정책과 전략 활동들을 보고서에 담았다. 식품안전, 고객 만족도 등 우선순위가 높은 중대 이슈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사업 현황과 정보보호 관리 등 ESG 지표도 함께 소개했다.

전은숙 CJ프레시웨이 ESG 위원회 위원장은 "매년 보고서로 한 해 동안 실천해 온 ESG 경영 활동 성과에 대해 점검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역할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