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 중 최초 계약 체결
KGC인삼공사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와 계약을 맺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KGC인삼공사
[더팩트|이중삼 기자] 정관장은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와 계약을 맺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기업이 스프라우츠와 입점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프라우츠는 친환경과 유기농을 콘셉트로 고품질의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마켓체인 기업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연 매출이 약 9조원에 이른다.
정관장은 스프라우츠 전점에서 '에브리타임 2000mg',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 등을 판매한다. 우리나라에서 제품 출시 8년 만에 누적 매출 1조3000억원을 돌파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미국 현지인 맞춤형으로 제조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정관장과 스프라우츠와의 계약은 미국의 중상류층이 즐겨 이용하는 주력시장을 본격 확대하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글로벌 온·오프라인 대형유통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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