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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노브랜드 판매 매장 100호점 돌파
지난 4월 신규 점포·기존점 노브랜드 상품 도입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 점포가 100호점을 돌파했다.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한 매장은 상품 도입 전보다 평균 일매출이 8% 높았다. 사진은 이마트24 스타필드시티명지점 /더팩트 DB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 점포가 100호점을 돌파했다.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한 매장은 상품 도입 전보다 평균 일매출이 8% 높았다. 사진은 이마트24 스타필드시티명지점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 판매 매장이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노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한지 50여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마트24는 올해 초 10개 점포에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후 지난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신규점포 확대와 기존 가맹점에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해왔다.

기존 가맹점은 노브랜드 상품 도입 전보다 평균 일매출이 8%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점의 경우 기존점의 평균 일매출 보다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주 수익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한 이마트24 의정부용현점 경영주는 "노브랜드를 좋아하는 팬이 많은 것 같다"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노브랜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좋아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앞서 이마트24는 한채양 통합 대표 체제에서 이마트와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해왔다. 가맹점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브랜드 상품과 이를 활용한 로열티 가맹모델을 도입하게 됐다.

이마트24 기존점 중 노브랜드 상품 도입을 원하는 점포는 본사와 협의해 400~500여종의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기존점 경영주는 월회비 구조를 유지하면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에 대한 수익을 경영주와 본사가 배분해서 가져갈 수 있다. 향후 운영 상품은 800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송만준 이마트24 운영본부장은 "이마트24는 치열해지는 경쟁 상황 속에서 노브랜드 상품, 로열티 가맹모델 도입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려고 한다"고 말했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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