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LH,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자립준비청년 주거지원 교육 시행

  • 경제 | 2024-06-19 11:37

기관 종사자 등 600여명 참여

LH가 전국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주거지원 교육을 시행한다. /더팩트 DB
LH가 전국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주거지원 교육을 시행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지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국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주거지원 교육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LH는 지난 5월 국토부 주관 자립준비청년 정책 간담회에서 아동복지시설 현장 종사자에 대한 주거지원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보건복지부,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17개 시·도 가정위탁지원센터와 자립지원 전담기관 종사자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바람개비서포터즈 등 600여명이 참여한다. 바람개비 서포터즈는 자립준비청년이 직접 자립교육, 멘토링 등을 실시하는 자조 모임이다.

교육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다양한 LH 주거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선호도가 높은 전세임대 사업의 신청절차, 구비서류 등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지난 18일부터 이번 교육 내용을 비롯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LH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LH는 시설을 떠나 새출발을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사회진출을 위해 주거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중이다. 지난 5년간 총 6759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임대주택을 공급했다.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은 "LH는 자립준비청년의 첫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며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wisdo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