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온라인 접수 시작

  • 게임 | 2024-06-03 12:06

이나정 이사장 "미래 산업 발전과 게임 인재 양성 목적"
2인 이상 5인 미만 팀 신청, 10월 5일 본선 대회도 예고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대표 이미지 /게임인재단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대표 이미지 /게임인재단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재단법인 게임인재단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가 3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대회는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게임 산업에 대한 진로 체험과 교육 활동을 통해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열린다.

모집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다. 2인 이상 5인 미만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팀별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예선 심사가 이루어진다.

본선 진출 팀은 게임 개발 전문가 특강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작품을 출품한다.

이후 오는 10월 5일 본선 대회에서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기획부터 코딩까지 게임 개발 전반을 경험한다. 게임 개발자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지식을 배우게 된다.

이나정 게임인재단 이사장은 "미래 산업의 발전과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성남시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교육 활동과 게임 개발 경험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IT분야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의 게임 개발 열정을 키우고,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