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통신 케이블 사업 확대
해저 케이블·희토류 영구자석 사업 육성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LS에코에너지 밸류업 데이'에서 이상호 대표이사가 중장기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LS전선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LS전선의 자회사 LS에코에너지가 2030년까지 매출을 1조8000억원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LS에코에너지는 30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밸류업 데이(Value-up Day)'를 열고 전력·통신 케이블 사업을 확대하고, 해저 케이블과 희토류 영구자석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중장기 전략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매출을 지난해 7000억원에서 2030년에는 1조8000억원으로 2.5배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향후 15년 이상 대규모 전력 수요가 지속될 것"이라며 "전선 사업 확대와 동시에 희토류 영구자석 사업을 추진, 캐즘(Chasm, 일시적 수요 정체) 없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LS에코에너지는 베트남 1위 전선 기업으로, LS전선의 첫 해외 초고압 케이블 생산 거점이다. 현재는 매출의 30%를 북미와 유럽에서 거두며 베트남의 주요 수출 기업으로 성장했다.
LS에코에너지 측은 "대규모 해상 그리드 구축, 해상풍력발전 사업 등으로 초고압 해저 케이블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유럽과 베트남 해저 케이블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어 "국내 업체 최초로 베트남에서 대규모 희토류 산화물을 확보하고, LS전선과 함께 희토류 금속공장 건설, 영구자석 제조로 이어지는 밸류체인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ense83@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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