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 실적 견인"
CJ온스타일이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139% 증가했다. 3040세대가 매출을 견인했다. /CJ온스타일
[더팩트|이중삼 기자] CJ온스타일은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139%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뷰티 전체 매출에서 3040세대 신장률은 5060세대 2배인 18%에 이른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올해 선보인 VT, 에스티로더를 비롯해 로마샴푸, 넛세린, 메디큐브 등 뷰티 브랜드 구매고객의 절반 이상이 모두 304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5일 VT PDRN 리들샷의 모바일 라이브에서 3040세대 구매 고객은 전체의 62%였다. 지난 22일 CJ온스타일이 3040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유튜브 라방 채널 '매진임박'에서도 VT PDRN 리들샷은 매진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 측은 중저가 인디 브랜드 중심의 뷰티 플랫폼 시장에서 기능성 프리미엄 상품으로 차별화하고 상세한 시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관여 상품 접근성을 높인 결과라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 라인업에 전문적인 라이브 방송, 탄탄하게 쌓아온 상품 신뢰도까지 더해지면서 3040 고객 유입이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