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2시50분부터 약 5분 동안 오류
"인지 즉시 대응해 현재는 정상 이용 가능"
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20일 오후 한 때 오류가 발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최문정 기자] 카카오톡에서 오후 한때 수 분 간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20일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이날 오후 2시50분을 전후해 오류를 일으켰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메시지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 PC버전의 경우,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문제 인지 즉시 대응해 현재는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은 일주일 전인 지난 13일 오후에도 내부 시스템 작업 중 서비스 오류를 일으켜 카카오 측에서 조치를 취했다.
munn09@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