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동아제약, 임직원들과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 진행

  • 경제 | 2024-05-17 11:23

임직원들, 자발적으로 '동아 펫트너' 서포터즈 만들어
유기동물과 산책, 놀이 봉사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문화 확산 노력


동아제약이 임직원들과 입양문화 확산을 위한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이 임직원들과 입양문화 확산을 위한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아제약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동아제약이 임직원들과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아제약은 지난 16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유기동물 입양센터 발라당에서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달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동행)'과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동아제약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만들어진 유기동물 보호 서포터즈 '동아 펫트너'도 함께했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유기견들과 따뜻한 교감을 이루며 동대문구 정릉천 일대를 산책했고, 유기묘들과는 센터에서 장난감을 이용해 놀이시간을 보냈다.

동아 펫트너는 매월 정기적으로 유기동물 보호 센터에 방문해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과 산책, 목욕 봉사를 진행한다. 또한, 직접 촬영한 영상과 사진으로 유기동물 입양 홍보 컨텐츠를 제작해 동아제약에서 운영 중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계정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제약 직원은 "유기견과 산책을 하며 오히려 내 자신이 더 행복하고 힐링 받는 느낌이 들었다"며 "유기동물 보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기동물 보호에 관심을 갖고 입양문화가 확산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ongou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