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카카오게임즈·파이드픽셀즈, ‘그랑사가 키우기’ 글로벌 서비스 공동 사업 계약

  • 게임 | 2024-05-17 10:16
'그랑사가 키우기' 대표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그랑사가 키우기' 대표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17일 파이드픽셀즈가 개발 중인 신작 캐주얼 역할수행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그랑사가 키우기)' 글로벌 서비스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그랑사가 키우기'를 출시하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플랫폼, 운영 등을 지원한다. 파이드픽셀즈는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

'그랑사가 키우기' 개발을 맡은 파이드픽셀즈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랑사가'를 비롯해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2', '탭소닉' 등 다양한 장르 게임 성공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베테랑들이 모여 만든 전문 개발사다.

캐주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 '그랑사가 키우기'는 지난 2021년 출시한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 인기작 '그랑사가'의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원작의 아트 캐릭터와 서사가 특징으로, 75종 이상의 영웅을 수집,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난 13일 예약자 모집을 시작한 '그랑사가 키우기'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출격을 앞두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대형 애니메이션과의 협업도 준비 중이다. .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그랑사가로 게임성 및 흥행력을 검증 받은 개발 인력들과 '그랑사가 키우기'로 협업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게임성 높은 지식재산권 발굴과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확대 모두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