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감자칩 시장 본격 진출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이 한국과 일본에서 새로운 맛으로 동시 출시한다. 이번 달부터 양국에서 각각 50만 봉이 풀린다. /해태제과
[더팩트|이중삼 기자]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이 한국과 일본에서 새로운 맛으로 동시에 데뷔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맛은 한·일 양국의 젊은 입맛 공략을 위해 개발한 사과파이맛 감자칩 애플버터 맛이다. 이번 달부터 양국에 각각 50만 봉지씩 약 100만 봉지만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스페셜 에디션'이다.
동일한 신제품을 한국과 일본 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것은 이례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단짠 감자칩 시장을 만들고 주도하고 있는 허니버터칩의 독보적인 인기가 일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해태제과는 지난 1년간 시장조사를 통해 한·일 양국의 젊은 층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애플파이맛을 최종 선정했다.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 글로벌 스페셜에디션 애플버터맛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연다. 응원 댓글 중 추첨을 통해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1박스를 증정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단짠 감자칩의 대명사로 더 큰 시장을 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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