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티웨이항공, 2024 상반기 인턴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대구 근무·8월 입사

  • 경제 | 2024-05-09 15:59

21일까지 서류 접수…최종합격자, 1년 근무 후 심사 거쳐 정규직 전환

티웨이항공이 2024 상반기 인턴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2024 상반기 인턴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LCC(저비용항공사) 중 하나인 티웨이항공이 2024 상반기 인턴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위 소지자다. TOEIC 600점 이상이거나 토익 스피킹 IM 또는 OPIc IM 이상의 어학성적(2022년 5월 9일 이후 성적에 한함)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본어와 중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신입 객실승무원 인턴의 근무 지역은 대구이며, 신입 인턴으로서 8월 중 입사 및 근무할 수 있어야 한다.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신입 인턴의 경우 입사 후 1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티웨이항공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일은 오는 21일 오후 2시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29일 오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1차 면접 △2차 면접 △3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이후 순차적으로 입사해 근무하게 된다.

이번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사의 직무 중 객실승무원의 비중과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열정과 책임감 있는 인재에게 꿈을 펼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총 4번 분기별로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완료했다. 올해 4월 기준 전체 임직원 수는 3000여 명으로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올해에도 항공 기재 도입 일정과 노선 확대에 따라 △객실 △운항 △정비 △운송 △일반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