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CJ프레시웨이·충청남도, 농·특산물 판로 확장 '맞손'

  • 경제 | 2024-04-29 17:39

전국 외식·급식업체 대상 충남 농특산물 유통 확대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김태흠 충청남도지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김태흠 충청남도지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더팩트|이중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가·외식업체와의 상생 활동을 통해 농·특산물 유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고 우수성을 알리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충청남도는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고객인 외식·급식업체를 대상으로 충남에서 생산되는 감자와 양파 등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 못난이 농산물도 유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노지 스마트농업 계약재배 규모도 확대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양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충청남도의 맛집과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협업 프로젝트 '맛남상생'을 추진한다. 맛남상생은 맛있는 만남을 함축한 표현으로 지자체와 기업이 협력해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단체급식장에 지역 맛집의 유명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꾀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