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한국맥도날드, 지난해 직영 매출 첫 1조원 돌파

  • 경제 | 2024-04-17 11:32

가맹 포함 전체 매출 1조2920억원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처음으로 직영점 매출 첫 1조원을 돌파했다. 지속 투자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더팩트 DB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처음으로 직영점 매출 첫 1조원을 돌파했다. 지속 투자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직영점 매출이 첫 1조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직영점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증가한 1조1180억원을 기록했다.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2920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손실은 202억원으로 전년(277억원) 대비 27% 줄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 배달 수수료 등 지속적인 제반 비용의 상승 속에서도 고객 중심 활동과 국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릿 수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지역상생을 실천하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100% 재생페트컵 도입 등 친환경 요소 확대, 업계 최대 규모의 정규직 채용,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기능 도입·디지털 편의 기능 증대 등의 활동을 추진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로컬 소싱, 친환경 정책, 일자리 창출 등 한국 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