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모습 /NHN
[더팩트 | 최승진 기자] NHN은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의 외관을 활용해 연대 불빛을 구현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자폐인의 날(매년 4월 2일)'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자폐인과 가족의 안정된 삶을 돕기 위해 유엔이 지정한 날이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했다. 매년 이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푸른 불빛을 전 세계 랜드마크를 통해 밝히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이 함께 진행 중이다. 올해도 170여 개국 1만9000여 곳 명소에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NHN은 지난 2014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2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플레이뮤지엄 내부 조명과 루버를 활용해 건물 외관에 초대형 전구 모양의 불빛을 밝혔다.
NHN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에게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해당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폐인을 포함한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 자회사 도플소프트는 최근 운영 중인 '지하철종결자' 앱에 다국어 서비스를 추가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 3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대중교통 앱이다. 최근에는 시니어층을 위한 '시스템 설정 글자 크기' 기능을 적용했고 승강장 별 열차와 문 사이 이격거리, 스크린 도어 설치 여부 등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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