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이현종 넥센타이어 사장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모빌리티 시장 선도"
"생산 기지 건립 구체화해 생산 확대 지속"

이현종 넥센타이어 사장이 26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현종 넥센타이어 사장이 26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경남 양산 넥센타이어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넥센타이어 제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이현종 넥센타이어 사장이 26일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이날 오전 11시 경남 양산 본사에서 제66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익잉여금처분안 승인 △이사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 안건이 부의돼 의결됐다.

이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럽 공장 2단계 증설 완료에 이어 추가 생산 기지 건립 구체화 등으로 생산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며 "연구개발(R&D) 경쟁력 또한 강화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과 주주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밸류업 모범사례가 되겠다"고 했다.

넥센타이어는 액면가 500원 기준 1주당 보통주 115원, 우선주 120원 배당을 결의해 25년 연속 현금배당을 이어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7017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1870억원을 기록했다. 넥센타이어는 "대내외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EPL 맨체스터시티 스폰서십 지속 등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그린 타이어' 등급을 획득하고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클래스 '슈퍼 6000'에 참여해 3년 만에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을 얻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검찰, 윤석열 이르면 오늘 기소…재판 시계 빨라진다
· [비즈토크<하>] 고려아연 최윤범, 경영권 분쟁 승리…'위법 주총' 논란 불씨 여전
· 움직임 빨라지는 비명계…'李 정체' 맞물려 연대 조짐?
· [외교비사㉕] 소련 선박, 폭풍우에 조난…울릉도 인근서 SOS
· [아하!] 술,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영상)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