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숏폼' 탭 오픈…"콘텐츠 생태계 육성"

  • 경제 | 2024-03-26 09:36

'오늘의 숏' 파트너 모집…숏폼 영상 노출·수익 창출 기회 제공

ㅋㅋㅋㅋ카카오가 포털 사이트 '다음' 모바일 화면에 '숏폼' 탭을 추가하고, 관련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
ㅋㅋㅋㅋ카카오가 포털 사이트 '다음' 모바일 화면에 '숏폼' 탭을 추가하고, 관련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

[더팩트|최문정 기자] 카카오가 포털사이트 '다음' 모바일에 '숏폼' 탭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숏폼 전용 탭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즐거움을 전한다는 목표다.

숏폼 탭은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오늘의 숏'을 선보이는 영역이다.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영상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제 역시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으로 다양하다.

숏폼 탭에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이 도입돼, 이용자들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며 오늘의 숏 영상을 끊임없이 시청할 수 있다. 탭 순서를 변경해 다음 앱과 웹을 켜자마자 숏폼 탭에 접속할 수도 있다.

모바일 다음 우측 상단에 오늘의 숏 아이콘도 추가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 숏폼', '홈&쿠킹', '연예&스포츠', '펀&웹툰' 등 다양한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이와 함께 오늘의 숏 파트너 모집도 진행한다. 다음 모바일 웹과 앱, PC, 카카오TV 등 여러 영역에서 숏폼 영상을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월부터 수익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제휴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현 다음CIC 숏폼 태스크포스(TF)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다채로운 숏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숏폼’ 탭을 오픈했다"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