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한국거래소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발표 앞당긴다…5월 예정

  • 경제 | 2024-03-22 13:47

4월 중 가이드라인 초안 검토 마무리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22일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22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5월 중 확정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더팩트|윤정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발표 시점을 한 달 앞당기기로 했다. 종전에는 6월 중으로 가이드라인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5월 안에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월 유관기관 합동으로 발표한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2일 자본시장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금융투자협회, 한국ESG기준원, 한국경제인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자본시장연구원,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등 7개 기관이 참석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간담회에서 "최근 해외 주요 기관 등을 대상으로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금번 지원방안과 관련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당초 예상보다도 더 큰 것을 느꼈다"며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의 경우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5월 중 확정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거래소는 12월 결산법인의 정기 주주총회 종료 직후인 4월 첫째 주부터는 자산 10조원 이상 기업 대상 '릴레이 간담회'에도 나서기로 했다. 기업과 직접 소통하며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는 취지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