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이 지난 동계에 중단했던 부산~시안 노선을 오는 30일부터 주 2회로 재운항한다. 에어부산 A321neo 항공기. /에어부산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에어부산이 지난 동계에 중단했던 부산~시안 노선을 오는 30일부터 주 2회로 재운항한다.
에어부산은 올해 하계 일정이 적용되는 오는 30일부터 부산~시안 노선을 총 195석 A321 기종을 투입해 주 2회(수·토)로 재운항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시안 노선 출국편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 55분 출발해 다음 날 오전 0시 35분에 현지에 도착한다. 입국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전 2시 10분에 출발해 같은 날 오전 6시 30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중국 시안은 13개 왕조 수도로서 진시황릉과 병마용갱 등 역사 유적과 문화재가 많이 남아 있는 곳이다.
에어부산은 올해 하계 시즌 △부산~시안(주 2회) △부산~칭다오(주 7회) △부산~장자제(주 6회) △부산~옌지(주 3회) △부산~싼야(주 2회) 등 총 5개 중국 지역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한 중국인 관광객은 총 4만7637명으로 이중 2만4400여명이 에어부산을 이용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식도락과 휴양이 최근 여행 트렌드 대세가 됐으나 유적지를 탐방하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점에서 여행 이후 여운이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전통적 매력을 찾아 떠나는 중국 여행 심리 회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bell@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