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비자 지출 기준, 아시아태평양 지역 5위
넷마블이 데이터닷에이아이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를 달성했다. /넷마블
[더팩트|우지수 기자] 넷마블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우수 유통회사를 선정하는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사이트 데이터닷에이아이가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 수치를 합산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유통회사(퍼블리셔)를 선정한다.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이번 시상식까지 9년 연속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를 수상했다.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글로벌 자회사를 필두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3위를 차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둔 공급자 중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index@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