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오토에버, 자동차 부품 협력사 공장 보안 강화
153개사 대상…진단 후 조치 대응 방안 제시

글로벌 자동차업계에서 협력사가 보안 위협을 받아 생산을 중단하는 사례가 많아지자 현대오토에버가 공급망 사이버 보안 강화에 나선다. /현대오토에버 제공
글로벌 자동차업계에서 협력사가 보안 위협을 받아 생산을 중단하는 사례가 많아지자 현대오토에버가 공급망 사이버 보안 강화에 나선다. /현대오토에버 제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글로벌 자동차업계에서 협력사가 보안 위협을 받아 생산을 중단하는 사례가 많아지자 현대오토에버가 공급망 사이버 보안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차량 부품 협력사 153개 사를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 강화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취약점 진단을 벌인 뒤 올해 하반기 조치 대응 방안을 제시하고, 이행 진단을 통해 조치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사슬과 같은 자동차 산업 공급망에서 협력사 같은 약한 고리가 공격받으면 협력사 운영뿐만 아니라 최종 제품 자동차 생산에도 차질을 빚을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보안 강화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자동차업계에서 협력사가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을 받아 데이터 탈취와 생산 중단 사태를 겪는 사례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도 보안 강화가 필요하다는 것이 현대오토에버의 판단이다.

현대오토에버는 공급망을 구성하는 기업 시스템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데이터 등을 외부 잠재적인 위협에서 보호해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2년간 보안 수준을 끌어올리고자 ICT 개발 협력 30여 개 사 보안 점검을 벌인 바 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사이버 보안 강화 대상을 당사 협력사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까지 넓혀 자동차 산업을 안전하게 보호하겠다"라며 "대상을 확대해 공급망 전체 보안 수준을 높여 생산 중단 등 심각한 피해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윤 구속기소에도 남은 수사 산적…'이상민 단전단수 의혹' 등 주목
· [오늘의 날씨] 다시 찾아온 강추위…눈·비도 이어져
· '규제와의 전쟁' 팔 걷은 오세훈…지속 가능성 우려도
· 문닫는 지방 백화점 후폭풍…인근 상권도 휘청 [TF현장]
· '조기대선' 국면 앞둔 설 연휴…밥상 오를 정치 메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